컨텐츠 바로가기

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뼈 건강 젊었을 때부터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2-14 15:29: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
평점 0점





"영원한 건 절대 없어......"


아침부터 흥얼거리기 시작한 노래가 계속 입안에서 맴돕니다. 순수한 열정으로 시작한 일도, 변치 않을 것 같던 사랑도 조금은 빛바랜 채 다른 모습들로 남듯이 우리 건강 역시도 나이 듦에 따라 왕성하던 젊은 날과는 사뭇 다릅니다.

뼈 건강은 젊었을 때 챙기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뼈는 성장기에 체내 칼슘 보유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30대 중반쯤 최대 골질량에 도달하며 그리고 40대 또는 그 이후에 골질량이 점차 감소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젊었을 때 충분히 칼슘을 섭취해야 중년 이후 골밀도가 낮아져서도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없다고 하네요.


우선, 뼈를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척추와 관절 등을 자극하는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서 우유 및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 등의 칼슘 급원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칼슘 권장량을 식품으로만 채우기 여의치 않다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칼슘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특히 자연에서 얻은 해조칼슘은 벌집 모양 다공식물세포로 되어 있어서 체내 흡수율도 높고 각종 미네랄과 함께 칼슘과 마그네슘도 풍부하다고 하네요.

칼슘은 뼈 건강을 위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중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특히나 칼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라서 신경 써서 보충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듯이 뼈 건강도 뼈가 튼튼할 때 지켜야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