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아프니깐 갱년기다.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2-05 12:25: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9
평점 0점






"너도 그렇구나"

"나도야!!!"


친구들과 단톡방에서 여기저기 아프다는 얘기들이 부쩍 늘어만 갑니다. 답은 그 어느때보다 신속하고 구체적으로 달리면서 서로 경쟁이라도 한 듯 질세라 엄살들을 떱니다. 아프니깐 갱년기다!!! 그러면서  위로받고 위로합니다.


폐경 이후 여성들은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예전과는 많이 다른 자신을 발견하고 우울해하곤 한다고 합니다. 이 시기엔 여기저기 아픈 곳도 많아지고 쉽게 지치며 더군다나 한 번씩 후끈 달아오르는 증상과 짜증이 쉽게 나는 등 건강이 예전과 같지 않다고 하네요. 이런 증상들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되면서 나타나는 일련의 과정으로 50세 전후에 보이는 전형적인 갱년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 시기엔 무엇보다도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며 동시에 균형잡힌  영양섭취와 꾸준한 운동이 갱년기 증상 극복에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선 더 올바른 영양소와 식이 섬유 섭취를 위해서 현미와 잡곡밥, 항산화 영양소가 듬뿍 함유된 과일과 야채, 두뇌에 좋은 견과류, 뼈에 좋은 영양소 그리고 오메가 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길 제안드립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심장도 튼튼히 하고 골밀도도 높여야한다고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