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메가 3로 혈관관리하세요.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2-01 11:20: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
평점 0점






"난 정말이지 억울합니다"


지방은 답답한 속내를 털어놓습니다. 지방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걸핏하면 여러 성인병의 원인으로 가장 먼저 지적을 당하곤 합니다. 돈가스, 삼겹살, 튀김 그리고 각종 전 등은 기름진 지방이 많은 것처럼 보이고 비만의 원인인 음식 같아서 조심하는 것이 사실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제대로 알고 보면 지방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바로 오메가 3 지방산이 그렇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DHA와 EPA 그리고 리놀렌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 몸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의 흐름을 막히지 않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EPA는 동맥경화의 원인이기도 한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며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어서 심혈관 질환 위험을 한층 낮춘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심장 발작을 일으킨 환자 대부분이 혈액 속 EPA와 DHA 함량 조사 결과 일반인에 비해 눈에 띄게 떨어졌으며 심장 질환으로 사망한 환자에게서도 오메가 3가 부족했다고 합니다. 이런 오메가 3 지방산 중요성 때문에 세계보건기구, 미국심장학회, 미국 국립보건원, 캐나다 보건성은 오메가 3 지방산 섭취를 공식적으로 권장한다고 하네요.


이렇듯 오메가 3 지방산은 혈행을 개선해서 혈액순환을 돕는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이라고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견과류. 올리브오일. 등 푸른 생선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며, 뚜껑을 개봉한 오메가 3 제품은 냉장고에 보관해서 유효기간 내내 신선도를 유지하며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